본문 바로가기

IinFo/정치

[정몽준 부각]“아버지는 기업인, 나는 정치인” MJ


“아버지는 기업인, 나는 정치인” MJ ‘정주영 그늘벗기’ 고군분투


여권의 차기 대권주자로 활발한 행보를 벌이고 있는 정몽준 한나라당 의원이 부친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그늘을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현재 정 의원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박근혜 전 대표에 이어 여당 내 대선지지율 2위의 자리를 지키며 예비주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하지만 정 의원에게 아버지의 대선도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족쇄다. 정 의원 측 관계자는 “여전히 정 명예회장의 과거 대선 도전에 대한 질문이 많다”고 말했다.

정 의원이 가장 강조하는 것은 ’1992년 당시 정 명예회장은 초선(初選)의 기업인이었지만 자신은 6선의 정치인’이라는 점이다. 기업인인 정 명예회장과 정치인인 정 의원의 대선도전은 비교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지난 23일에도 정 의원은 아버지 정 명예회장의 과거 대권도전 당시와 관련한 질문에 “아버님께서는 대선이 끝난 다음에 저에게 ‘나는 실패한 게 아니고 단지 노력이 부족해서 뽑히지 못했을 뿐’이라고 말씀하셨다”며 답했다.

이에 대해 정 의원 측은 “(정 의원이)아버지의 대선과정을 다시 살펴보거나 하지는 않는다”며 “2002년 대선경험이 있는 만큼 스스로의 경험에서 교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오는 9월 6일께는 자전적 에세이도 출간한다. 한 관계자는 “현재 책 제목을 뭘로 해야할지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이 책에서 정 의원은 어린시절 이야기부터 축구, 정치생활 등 ’인간 정몽준’ 개인의 인생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원문: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824000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