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IT/과학

삼성, 갤럭시S2·갤탭 8.9 ‘LTE’로 4G 주도…독일 IFA 주목


삼성, 갤럭시S2·갤탭 8.9 ‘LTE’로 4G 주도…독일 IFA 주목


전세계 이동통신사들이 더 넓은 이동통신 데이터망을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이런 흐름에 탑승해 4세대 단말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9월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1에서 스마트폰 ‘갤럭시S2 LTE(Long Term Evolution)를 선보이면서 동시에 하반기에는 태블릿 ‘갤럭시탭 8.9 LTE’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8월 29일 밝혔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에 LTE 통신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4G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등 LTE 단말기 풀라인업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단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로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 제품 중 갤럭시S2의 LTE 모델인 ‘갤럭시S2 LTE’는 LTE/WCDMA/GSM   멀티모드를 지원해 사용자가 전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던 그 지역의 최신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다.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4.5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에 1.5GHz 듀얼코어로 성능을 높였고, 1850mAh 대용량배터리를 장착했다. LTE의 경우 배터리 문제가 소비자들이 불만을 살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리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이런 불만을 차단하겠다는 것.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를 탑재했으며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블루투스 3.0, 무선랜(WiFi) a/b/g/n, 플래시 지원, 800만 화소 카메라 등 최신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하반기내 출시할 갤럭시탭 8.9 LTE는 지난 3월 미국 CTIA에서 공개된 ‘갤럭시탭 8.9′의 LTE 모델로서 최신 안드로이드 허니콤 3.2가 탑재된 태블릿이다.

8.9인치 WXGA(1280×800) 화면에 8.6mm 두께와 455g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으며 1.5GHz 듀얼코어, 300만화소 카메라, 어도비플래시 10.3 지원 등의 기능을 갖췄다.

아이패드2 대항마인 갤럭시탭 10.1이 지지부진한 성적표를 거두고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탭 8.9 LTE가 이런 상황을 반전 시킬지도 주목되는 대목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IFA 행사에서 삼성전자판 카카오톡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하반기 삼성전자의 단말 라인업은 물론 소셜 허브로 대표되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IFA에서 쏟아진다. 최근 발표한 독자적인 운영체제인 ‘바다 2.0′이 탑재된 바다폰들도 3종 쏟아진다.



 


출처:http://www.bloter.net/wp-content/bloter_html/2011/08/733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