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신기술/신제품

[신제품 리뷰]모바일 메신저 그 이상, 삼성전자 Ch@tON(챗온)

다양한 플랫폼 지원으로 세대와 공간을 초월한 소통 가능
모바일 메신저 그 이상, 삼성전자 ChatON(챗온)



성전자가 올 9월부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ChatON'(이하 챗온)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대 62개 언어까지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전 세계 휴대폰 사용자들의 국경과 언어를 초월한 의사소통이 가능케 될 예정입니다.

챗온은 단순히 대화만 전달하는 모바일 메신저가 아닙니다. 트렁크(Trunk)와 같은 컨텐츠 공유 박스와 프로필 댓글 등을 통해 지인들과 삶을 공유하는 마이크로 커뮤니티 개념의 글로벌 SNS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더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시지 형태를 제공하고, 더욱 많은 플랫폼과 단말에서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전자의 야심작, 챗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으로 세대와 공간을 초월한 소통 가능!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챗온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을 가진 소비자들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챗온'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제품과 자체 플랫폼인 새로 제공되는 바다 기반의 피쳐폰을 시작으로 타사의 주요 플랫폼용으로도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전세계 휴대전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피쳐폰을 가리지 않고 '챗온'을 통해 소통하게 될 날도 이제 멀지 않았네요!



마이크로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마이페이지와 친밀도 순위 기능


챗온은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대화 상대와의 말풍선 개수를 통해 대화 빈도를 표시해주는 '친밀도 순위' 기능이 있어 간단한 인맥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친구에게 한마디' 기능을 통해 친구들끼리 간단하게 댓글을 남기고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컨텐츠 지원으로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 트렁크 메인 페이지와 세부 화면

 

또한 대화방에서 서로 공유한 콘텐츠를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그룹 기반 콘텐츠 저장공간인 '트렁크'를 통해 한눈에 보고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렁크에서 사진과 동영상들에 간단한 멘트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대화가 가능한 챗온 대화창

 

챗온에서는 1:1 채팅 및 그룹 채팅, 단체 메시지(공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 동영상, 음성쪽지, 위치, 연락처, 일정 등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지원합니다. 특히, 사용자가 배경음악과 사진, 손글씨 등을 이용해 직접 카드를 만들어 보내는 애니메이션 메시지 기능을 통해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장 이호수 부사장은 "챗온은 삼성전자의 서비스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글로벌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핵심 서비스"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셜 네트워킹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챗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haton.com(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