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IT/과학

"물에 빠져도 멀쩡해" 팬택 스마트패드 화제

"물에 빠져도 멀쩡해" 팬택 스마트패드 화제
팬택 스마트패드 방수기술 특허 출원

팬택은 첫 스마트패드 '팬택 엘리먼트'에 적용된 새로운 방수기술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CES2012에서 공개된 '팬택 엘리먼트'는 북미 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출시되는 LTE 스마트패드다.

 



수심 1m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방수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1월 9일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T&T 개발자 서밋에서도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가 물이 가득한 수조에 담겨 있던 '팬택 엘리먼트'를 꺼내는 시연을 해 VIP들로부터 탄성을 자아냈다.

기존 방수기술은 단말기 테두리를 따라 실리콘 링을 끼우는 방식이다. 팬택이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방수 기술은 방수시트로 메인보드 및 내장 부품을 감싸는 형태를 취했다. 새 방수기술은 생산효율과 방수 성능 면에서 발전했다.

실리콘 링을 사용하던 기존 방식은 단말기 케이스에 파인 홈에 실리콘 링을 끼워 넣는 작업 때문에 수작업을 해야 한다. 작업자 사이의 조립 편차가 커 불량률도 비교적 높았다.

팬택의 새로운 방수기술은 방수시트를 기판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생산과정을 자동화해 생산과정이 빠르고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도 크게 줄었다.

방수 성능 측면에서도 기존 실리콘 링 방식은 케이스 테두리에만 실리콘 링이 들어가기 때문에 외부 케이스가 손상되면 방수 성능이 현저히 떨어진다. 케이스에도 별도로 방수처리를 해야 해 단말기 두께가 늘어나는 것도 감안해야했다.

팬택 기술은 방수시트가 내부 기판을 감싸고 있기에 외부 케이스가 손상을 입어도 방수 성능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단말기를 보다 슬림하게 만들 수 있다.

팬택은 이 기술에 대해 국내에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해외 여러 국가에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