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IT/과학

국내 최대 ‘월드IT쇼’ 5월 개최


 
국내 최대 ‘월드IT쇼’ 5월 개최
 


 
지식경제부·방송통신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행정안전부 등의 정부 부처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 분야 전시회인 ‘2012 월드IT쇼’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Beyond IT’를 주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국내외 첨단 IT 기업들이 신기술과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는 장으로
2012 월드 IT쇼의 전시 카테고리는 모바일/통신/방송, 클라우드 컴퓨팅/스마트워크, 소프트웨어/디지털 콘텐츠, IT융합, 산업가전이라는 5개 분야로 나뉘어 개최된다.



그 외에 IT융합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카, 클라우드/3D특별관 등 5개 특별관이 운영되며, 특히 무역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참가기업들이 원하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는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신기술신제품 발표회, IT융합 분야 기술이전 설명회 같은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도 함께 공개된다.

작년엔 19개국에서 약 500개사가 참가해 1,313개 부스 규모로 열렸으며, 16만8,0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올해는 국제방송통신장관회의,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 등의 국제행사와 외신기자, 미디어들을 타깃으로 참가기업들을 소개하는 프레스 파티도 기획되고 있다.

전시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worlditshow.c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우편이나 FAX로 월드IT쇼 사무국에 발송하면 되고 참가신청 마감기한은 4월1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