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HOT ! 이슈

오늘부터(29일) 폐기물 해양배출 중단


오늘부터(29일) 폐기물 해양배출 중단 
 


동영상 보기

해양배출업협회가 폐기물의 해양배출을 전면 중단키로 해 쓰레기 처리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해양배출업협회는 내년부터 축산폐수와 하수 슬러지의 해양배출을 전면 금지하겠다는 내용의 해양환경관리법 시행 규칙 개정안의 입법 예고에 항의해 29일부터 축산 폐수 등의 해양배출을 전면 중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들은 “쓰레기의 완전한 육상 처리가 시기상조임을 국토해양부 등 관계 부처에 누차 이야기하며 유연하게 정책을 펼쳐줄 것을 요청해왔으나 정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이번 조치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협회는 “만약 육상에서 쓰레기 처리가 완벽하게 이뤄지지 못할 경우 쓰레기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며 “그 책임은 무리하게 입법예고를 강행한 국토해양부가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국토해양부 해양정책 관계자는 “예정보다 4개월 앞서 갑자기 해양배출이 중단되면 일시적으로 쓰레기 처리에 문제가 생길 수는 있을 것”이라며 “장기적인 영향이 없도록 환경부, 농림수산부 등 관계부처와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답했다.

현재 해양폐기물 처리 업체는 전국 해안 도시에 19개가 있으며 종사자는 500여 명가량으로 추산된다.

출처:mbc뉴스 

원문: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2915604_57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