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테마주

[주식-테마] 조류인플루엔자(AI) 관련주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조류인플루엔자(AI)? 

 조류독감은 닭, 오리, 야생 조류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Avian influenza virus)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바이러스성 전염병이며 드물게 사람에게서도 감염증을 일으킨다.

2003년 말부터 2008년 2월까지 고병원성(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highly pathogenic avian influenza A, H5N1)가 인체에 감염된 사례가 376건 보고되어 있다. 이 중 약 25%는 조류독감의 원인이 된 조류와 연관이 있는 사람들에서 발생하였으나 사람 사이의 감염이 가능한지는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다. 인체에 감염된 경우 높은 사망률을 보였으며, 향후 조류독감이 사람의 전염병으로 바뀔 가능성에 대해 세계 각국의 의학계가 주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사람에게 감염된 사례가 보고된 바 없다.

원인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와의 접촉으로 발생한다. 특히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의 배설물은 감염의 주요 매개체이다.

증상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기침과 호흡 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이며 발열, 오한, 근육통 등의 신체 전반에 걸친 증상이 동반된다. 설사 등의 위장관계 증상이나 두통 및 의식 저하와 같은 중추신경계 관련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호흡기 증상 없이 위장관계 증상이나 중추신경계 관련 증상만 나타난 사례도 있다.




  조류인플루엔자 감영 발생 관련기사 ▼
 
 [2013.04.05]중국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 경로 몰라 불안감 확산
 [2013.04.04]  신종AI,인간에게만 치명적 증상…대확산 가능성”

 [2013.04.03]중국 신종 AI 감염 확산…'사스 악몽' 되살리나

 [2013.04.02]중국서 신종 AI 의심환자  나와
 
[2013.04.01] 중국서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2 사망

 [2013.03.31] 중국서 H7N9 조류인플루엔자(AI) 사망... 세계 사례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주식-분류] 조류인플루엔자(AI) 관련주
강세순 (파루 이글벳 제일바이오 서울제약 >우진비앤지 대한뉴팜 등등)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