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테마주

[주식-테마] 지진 관련주,지진 테마주

 지진 관련주,지진 테마주




 지진이란?

 
지각의 일부에 변형력이 지속적으로 작용하여 암석들이 쪼개질 때, 이 지점에 국지적으로 모인 탄성 ·화학 ·중력에너지가 갑자기 방출되어 생긴 지진파가 지면에 도달하면 일어난다. 규모는 민감한 지진계로만 검출되는 아주 작은 규모의 것으로부터 광범위한 지역에 큰 피해를 주는 대규모의 것까지 다양하다. 전세계적으로 보아 매일 지구상에서 발생하는 지진은 수천 개에 이른다. 대부분의 지진은 오랜 기간에 걸쳐 대륙의 이동, 해저의 확장, 산맥의 형성 등에 작용하는 지구 내부의 커다란 힘에 의하여 발생된다. 이 밖에도 화산활동으로 지진이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는 그 규모가 비교적 작다. 또한 폭발물에 의해 인공적으로 지진이 발생하기도 한다.


중국 지진





지진 강도





지진시 대처 요령지진발생시 10가지 행동요령

  지진 관련 기사 ▼ 
 
 [2013/04/23] (분석)AI 지진까지..중국경제 어디로

 [2013/04/23] 쓰촨성 지진 '72시간' 넘겨…사망·실종 220 육박

 [2013/04/21]  일본 지진 관측 깊이 450km 해역서 진도 6.7 강진

 [2013/04/21] 아시아 '지진 공포'…한·중· 연쇄지진 발생

 [2013/04/16] 이란 규모 7.8 강진…국영TV "최소 40 사망"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주식-분류] 지진 관련주,지진 테마주
 
 지진 내진및 복구: AJS, 유니슨, 삼영엠텍, 포메탈, KT서브마린, DRB동일
 산업폐기물처리 : 와이엔텍,코엔텍,인선이엔트 등
 복구 시멘트 관련주 : 현대시멘트, 동양시멘트, 쌍용양회,한일시멘트,성신양회 등
 해일로 인한 수산물 가격 급등 : 동원수산, 신라에스지, 사조오양,동원산업,사조씨푸드,CJ씨푸드
 피해주 : 항공주, 여행주, 원전관련주, 보험주
 방사능유출 차료제 : 대정화금, 유나이티드제약, 대봉엘에스,삼성제약 등
 마스크: 웰크론,크린앤사이언스,오공,케이엠등

 AJS : 내진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내진제품이란 각종 건축물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진동을 흡수 완화하는 제품을 의미함. 지진발생시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음. 
유니슨 : 풍력발전 및 단조업체로, 자회사 유니슨하이테크를 통해 내진설계 사업을 하고있음.
삼영엠덱 : 교량에 소요되는 구조재 및 내진, 면진받침을 생산하는 업체.
포메탈: 내진설계된 원자력 밸브 등 관련제품을 생산.
KT서브마린 : 해저지진으로 광케이블 소실되는 상황으로 추가 건설 및 보수 수요발생.
DRB동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본 국토교통성으로부터 지진관련기술인 면진기술(적층고무의 인증을 획득. 
                제진기술 독보적인 기술력확보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