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테마주

[주식-테마] GTX관련주, GTX테마주,수도권광역철도 관련주

 GTX관련주, GTX테마주,수도권광역철도 관련주



 GTX란?

 
GTX는 경기도와 서울 구간 뿐만 아니라, 서울 내부 구간도 고속 운행되어 수도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아갈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입니다.빠른 속도를 통한 시간 단축으로 수도권을 1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시켜, 수도권 시민들의 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경제ㆍ사회ㆍ문화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빠르고 안전하며 저비용 고효율의 친환경 첨단 기술집약체로 만들어질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제안 노선


▶킨덱스~ 수서(통탄)
경기 서북부와 동남부를 가로지르는 킨텍스~수서(동탄)는 동탄2신도시, 강남지역, 서울도심권, 대곡 킨텍스를
연결해 경부축과 경의축의 만성적인 교통난 해결을 위해 제안된 노선입니다.
킨텍스~수서(동탄) 노선은 고속철도 KTX와 공용을 전제로 계획하였습니다.

▶청량리~송도
이 노선은 수도권 방사축 중 통행량이 가장 많은 인천·부천축을 서울 도심과 연결하는 노선으로 
인천 경제자유구역, 인천도심, 경인축, 여의도, 서울도심, 청량리를 연결합니다.
경인선, 경부선, 경의선, 경원선, 중앙선 등 수도권 광역철도와 대부분 연계되어 교통수요를 분산하고
용산국제업무단지, 한강르네상스 개발지구와 연계해 서해안 시대를 여는 인천 경제자유구역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의정부~금정
의정부~금정은 서울을 중심으로 남북축으로 가로지르는 노선으로 
금정, 과천, 강남권, 청량리, 의정부를 연결합니다. 경부선과 과천선의 수요를 
과천-강남 업무시설과 연계하고 서울 동부간선도로의 승용차 수요를 흡수하도록 구상되었습니다. 
그 동안 개발제한으로 낙후된 수도권 북부지역과 서울 동부권 교통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진행결과


  GTX 관련 기사 ▼ 
 

[[2013/04/24] GTX 사실상 확정…경제성 지표 2배 상승
[2013/04/18] 송도 총연합회"GTX 조기건설·신항 예산 확대를"
[2013/02/21] 박근혜 정부, GTX 본격 추진한다

[2013/01/01] GTX 예산 100억원 국회 통과
[2012/12/31]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2013년 시동. 정부예산 100억 반영 국책사업' 추진 사실상 확정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주식-분류] GTX관련주, GTX테마주,수도권광역철도 관련주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