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경제

[울산지]“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국민 의사 확인…울산시도 정책 수정해야
무상급식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어젠다

▲ 민노당 울산시당은 25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울산시에 무상급식 실시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상억 기자 euckphoto@iusm.co.kr


환경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지역 야권의 공격이 시작됐다. 

지난 24일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투표율 미달로 불발되면서 서울시가 올해부터 전면친환경 무상급식 시행에 들어가자 지역 야당들은 25일 일제히 울산시의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울산시당(위원장 김창현)은 이날 오전 11시 30분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시의 결단을 촉구한 뒤 무상급식 실현 등 복지예산확대를 위한 향후 각오를 밝혔다. 

김창현 시당위원장은 “이번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에서 75%에 달하는 서울시민들이 투표에 참가하지 않음으로서 오세훈 시장과 그를 적극 지원한 한나라당을 냉정하게 심판했다”며 “무상급식은 재정자립도 11위인 충북과 14인위인 제주, 15위인 전북, 10위인 충남 등에서도 시행 중으로 이미 대세가 됐지만 재정자립도 4위인 울산시는 무상급식 전국 최하위로 참으로 부끄러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제 울산시도 정책을 수정해야 한다”며 “어제의 서울시 주민투표를 통해 국민들의 의사가 어디에 있었는지 분명히 확인된 만큼 한나라당은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시당은 오는 9월 6일 ‘민생복지 예산편성 촉구 예산자대회’ 등 향후 활동계획도 제시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임동호)도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울산시의 무상급식 실시를 촉구했다. 

오후 2시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실시된 회견에서 민주당은 “이미 무상급식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어젠다로 재정자립도 4위에 무상급식 예산은 전국 최하위인 울산시 역시 무상급식에 대한 정책을 재고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모든 정당 및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무상급식과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진보신당 울산시당(위원장 고영호)도 논평을 통해 “정부와 여당은 이번 주민투표 패배를 겸허하게 받아들여 보편적인 복지를 향한 국민들의 의지가 확고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국정기조를 전면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다. 

참여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선호)도 논평을 통해 “이번 투표결과는 서울 시민들의 무상급식을 넘어 복지에 대한 열망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고 성장 일변도의 경제정책과 대기업과 1% 소수만을 위한 정부의 감세정책에 엄중한 경고를 보내는 것”이라며 무상급식에 대한 울산시의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했다.

 
 출처:울산매일
 원문:
http://www.iu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