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nFo/IT/과학

KTH “SNS에서 뜨는 맛집, PC로 검색”

KTH “SNS에서 뜨는 맛집, PC로 검색”

 
KTH가 뜨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아임IN핫스팟’을 PC용 웹사이트로도 서비스한다.

아임IN핫스팟은 위치기반 SNS(LBSNS) 아임IN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사진과 리뷰를 토대로 전국 뜨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올해 2월과 5월에 각각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선보인 뒤 8월 현재까지 65만건의 내려받기 횟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PC용 웹으로 추가 선보인 아임IN핫스팟에선 새로운 기능을 덧붙였다. 우선 업체명과 지역명을 통해 음식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이 덧붙었다. 모바일 앱에선 이미 설정된 지역별·메뉴별 카테고리에서 뜨는 음식점 랭킹과 정보를 제공받는 데 비해, PC용 웹에선 원하는 업체나 지역 음식점을 직접 검색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검색 결과는 지역·업종·거리·랭킹·조회수별로 정렬해 볼 수 있게 했다. 각 음식점 랭킹 등락폭이나 기간별 랭킹추이 그래프 등을 통해 매일 바뀌는 음식점 랭킹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스팟’은 흥밋거리, 날씨, 행사, 기념일 등 특정 이슈별로 관련 인기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다. 현재 18개 테마스팟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PC 웹 ‘지도보기’에선 기존 파란 지도에서 제공하는 ‘거리재기’ 기능을 이용해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음식점까지 거리를 어림잡을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출발지와 도착지를 직접 입력하는 대신 지도에서 직접 위치를 마우스로 지정하게 해, 거리가 멀 경우 정확한 출발지·도착지 지정이 어렵고 활용도도 떨어지는 편이다. 웹사이트 ‘서비스 소개’ 메뉴의 ‘활용법’ 코너에서는 실생활에서 아임IN핫스팟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황과 활용팁을 보여준다.

KTH는 PC용 아임IN핫스팟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아임IN핫스팟 소문내기 이벤트’를 8월29일부터 9월23일까지 진행한다. PC용 웹사이트 아랫쪽 ‘아임IN핫스팟 친구에게 추천하기’ 메뉴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해 서비스를 추천하거나 각 음식점 상세 정보를 SNS로 공유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정낙정 KTH 아임IN핫스팟 PM은 “이동 중 음식점을 찾는 경우뿐 아니라 PC에서 보다 신중히 맛 집을 찾아야 할 때,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 등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도 신뢰할 만 한 음식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 웹사이트를 오픈 했다”라며 “유선 웹서비스 성공 후 모바일 앱으로 이전하는 타 앱들의 사례와 달리, 모바일에서 인기를 얻은 뒤 유선 웹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PC용 아임IN핫스팟 웹사이트. ‘뜨는스팟’.


▲음식점 이름이나 지역별로 직접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테마스팟. 현재 18개 테마를 제공한다.

▲현 위치에서 음식점까지 거리 재기. 직접 마우스로 출발지로 도착지를 지정해야 하므로, 거리가 멀 경우 이용이 불편하고 정확도가 떨어진다. 

출처:http://www.bloter.net/archives/73527